일석이조라고 하지요?

예술 전시 공간은 점차 누구나 공감하고 편하게 찾는 곳으로 변화하고 있다. 우리가 잠시 머리를 식히고 친구와 수다 떨고 싶을 때 쉽게 카페를 찾는 것처럼. 전시를 보러 멀리 찾아갈 필요가 없다. 주위에 커피를 마시며 전시도 볼 수 있는 일석이조의 공간이 많이 생기고 있으니까. 이를 갤러리 카페라 부른다. 커피 값만 내면 전시는 덤으로 즐길 수 있다.

 

한남동 드플로허

드플로허

이태원역과 한강진역 딱 중간 지점에 위치하고 있다. 전시 공간과 공방이 함께 있는 복합 문화 공간이다. 총 4층짜리 건물로 1층은 가죽 공방 학원인 스튜디오, 2층은 카페, 3~4층은 갤러리와 작업실이다. 입구에 들어서기 전 갤러리, 카페, 부티크라는 간판이 눈에 띈다. 회색 벽과 흰색 의자, 우드 테이블이 어느 갤러리와 견줘도 손색없는 인테리어를 자랑한다. 드플로허는 미술품 전시뿐만 아니라 도자기, 패션, 사진 등 다양한 주제의 전시가 펼쳐져 평일, 주말 상관없이 많은 사람으로 북적인다. 예술이 상업화하는 것에 작은 보탬이 되는 역할을 하고자 문을 열었던 대표의 마음이 손님들에게 통한 것이다. 전시를 준비하는 기간일 경우에는 3층에서도 커피를 마실 수 있다. 갤러리에서 이태원의 풍경을 바라보며 음료를 마시는 기분은 또 색다르다. 이곳에서는 크레이프를 먹어보길 추천한다. 바나나, 딸기, 애플크림치즈 등 세 종류가 있으니 취향에 따라 고르면 된다. 단, 딸기는 제철이 아니라 아쉽게도 맛볼 수 없다.

주소 서울 용산구 대사관로5길 34

문의 02-790-5246

운영시간 화~토 11:00~07:00/일 1:00~7:00

TIP 9월에는 연세대 대학원 생활디자인학과 패션기반통합디자인연구실의 <Mixology:beyond the fashion illustration>이 전시될 예정이다. 믹솔로지는 인체, 공간 그리고 매체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토대로 현대 패션 일러스트레이션의 새로운 가치와 문화를 만드는 전시다.

 

홍대 앞 본주르

본주루

조각가 구본주 씨와 그의 예술가 친구들의 젊고 신선한 감각을 느낄 수 있는 티&갤러리 카페 본주르가 홍대 3번 출구 앞에 자리하고 있다. 많은 건물들 사이로 유난히 하얀 건물인 본주르가 눈에 띈다. 문 앞을 장식한 색색의 양초들이 괜스레 마음을 따뜻하게 만든다. 그 옆으로는 본주르의 대표이자 조각가 구본주 씨가 직접 만든 독특한 조각상이 눈에 띈다. 가게 안에도 조각상들이 곳곳에 보이는데 구입도 가능하다. 본주르의 각종 유기농 티도 유명하다. 수십 가지의 티를 모두 시향해볼 수 있으니 원하는 향을 골라 선택하면 된다. 차와 함께 훈제오리 샐러드를 같이 먹으면 눈도 배도 모두 즐겁다. 엽서, 캔들, 디퓨저 등 디자이너들이 직접 만든 각종 소품을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하다.

주소 서울 마포구 양화로21길 23

문의 02-322-4242

운영시간 10:30~23:30 연중무휴

TIP 1층은 빵집, 2층은 본주르로 두 곳은 다른 곳이다. 간혹 착각하고 1층으로 가는 손님들이 있으니 주의하자.

 

 

 CREDIT


Editor 이유정  

photographer 박유나